2022.06.27 (월)

검색창 열기

강원도, 2022년'백년・유망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'참가기업 10개사 최종 선정

기업당 1,800만원, 총 200백만원 지원

 

[ 데일리브라이트 ] 강원도가 도내 백년·유망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강원경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추진하는'2022년 백년ㆍ유망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'의 참가기업 10개사를 최종 선정하였다고 밝혔다.


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백년기업, 유망중소기업(유효인증기업에 한함)을 대상으로 지난 4. 12.부터 4. 25.까지 접수결과 16개사가 신청하였고, 이들 기업에 대한 요건심사 및 사업계획 발표평가 등을 거쳐 10개사를 최종 선정하였다.


이 사업은 2018년부터 백년기업·유망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창의적 도전 촉진을 위해 시작되었다.


올해는 강원도 백년·유망중소기업에 대한 업종분석과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판로·시장개척과 해외시장 개척사업 분야를 확대하였고, 선정된 10개사에 2억원을 지원하여 ▲제품 프리미엄화 ▲판로·시장개척 ▲특허, 해외권리화 ▲R·D지원 분야 중 기업이 자율 선택한 세부과제를 수행한다.


박광용 강원도 기업지원과장은“백년·유망중소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새로운 과제를 적극 발굴하여 기업체감형 맞춤지원을 통한 참가기업의 만족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기업성장을 유도함으로써 미래 강원경제를 이끌어갈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

오피니언